시사중국어학원
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
대표강좌
이벤트

수강/합격후기

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!

수강후기 > 수강/합격후기
수강후기 뷰

프로필사진

중국어 노베이스여도 유혜영 쌤과 함께 한다면 중국어가 너무 쉬워집니다.

안녕하세요,

 

저는 9월 한 달 동안 월수금 반을 듣고 10월 한 달 동안 주5일반을 들었던 학생입니다.

11월 19일 시험을 보고 합격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.

 

-수강하기 전

우선 저는 중국어를 전혀 잘 모르는 상태였지만, HSK 5급을 급하게 따야되는 상황에서 시사중국어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.

문법의 문자도 몰랐고 어휘라고는 일상생활에서 가끔씩 들리는 중국어 딱 거기까지였습니다.

처음에 레벨테스트를 봤는데 쌤이 저보고 4급부터 듣는게 좋을 것 같다고 너무 어려울 것 같다는 메시지를 주었지만, 저는 굴하지 않고 혜영쌤을 끝까지 따라가려고 결심했습니다.

 

-수강 중

9월 한 달 월수금을 수강하고 10월 16일에 있던 HSK5급 시험을 신청해서 한 번 응시했습니다.

혜영쌤이 다음 달에 보라고 만류했지만, 저에겐 나름 근거 있는 자신감이 발동했고, 10월 16일에 시험을 본 결과 그 당시 191점이 나왔습니다.

그러나 국가고시 자격요건인 210점을 넘어야하는 저에겐 부족한 점수였습니다.

이어서 10월까지 학원을 다녔습니다.

 

-수강 이후

11월 19일 시험 이전까지 중국어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.

해야할 공부들이 중국어 외적으로 너무 많았고, 시험 직전에 혜영쌤의 교재를 복습한 것이 다였습니다.

시험을 보고 210점을 넘길 수 있을까 불안했지만 234점이 나왔습니다.

 

-느낀 점

10월 공부량에 비해 11월에는 중국어에 거의 투자를 하지 않았는데 점수가 어떻게 이렇게 잘 나올까 생각을 했었습니다.

우선 노베이스로 시작하고 첫 시험을 10월 16일에 봤을 때 점수도 합격이 나올 정도라 엄청 선생님께서도 대견해하시고 그랬지만,

11월에 40점 넘는 점수를 올린 것에는 기초가 중요한 역할을 했던 것 같습니다.

혜영쌤과 함께하면서 어휘, 문법, 작문 등 기초를 쌓고 선생님의 로드를 따라간 결과, 기초들이 탄탄해졌고,

비록 11월에 중국어학습을 별로 안 했더라도 그러한 기초가 녹아들어 더욱 제 것이 된 것 같습니다.

 

혜영쌤과 함께 한 9월, 10월 중국어 공부가 너무 재밌었고 혜영쌤이 너무 친근하고 좋았습니다.

선생님 덕분에 빠르게 중국어 칼졸업해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 혜영쌤.

전체 댓글 (0)
수강후기 댓글